신앙을 수호하라(외르크 클레빈가트 장로, 칠십인 정원회, 2017년 9월 리아호나 29p) - 침묵이 언쟁에서 승리하지 못하는 이유

회복된 복음과 그 교리 및 지도자들을 나누고 수호할 의지가 있으시다면, 다음 제언들에 대해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수호할 대상이 누구이고 무엇인지 이해하십시오.

복음을 알고 복음대로 생활하는 사람들은 본인들의 합당성과 개인적인 경험에서 우러나온 이해력과 강렬한 확신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대답하는 법을 배우는 것에만 관심을 두었던 사람들에 비해 이들은 진리를 증거할 준비가 더 잘 되어 있습니다.

2. 자신의 방어 시설을 평가해 보십시오.

3. 자신의 방어 시설을 강화하십시오.

"경전이 기록될 때 주님께서 의도하셨던 바대로 경전을 활용하면, 그 말씀에는 다른 말로 쉽게 풀어서 설명할 때에는 전달되지 않는 본질적인 힘이 담깁니다"(몰몬경을 쉽게 풀어서 해석하지 않는 이유라는 개인적인 생각이 든다.)
선지자와 사도들의 말씀도 몇 부분 암기해 보십시오. 보통은 먼저 우리가 공부해야만 성신께서 그것을 "생각나게" 하실 수 있습니다.(요한복음 14:26 참조)

4. 연습한다.

5. 기회를 찾는다.

"낙담은 능력의 결여가 아니라 용기의 결여에서 비롯되는 것"이라는 말씀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닐 에이 맥스웰, "비록 내가 연약하나", 성도의 벗, 1977년 2월호, 13쪽) 교회 안팎에서 하나님 아버지의 자녀들과 복음 표준을 나누고 수호할 수 있을 만큼 그들을 사랑하게 되도록 기도하십시오.
 "이 비밀이 아직 내게 완전히 알려지지 아니하였나니, 그러므로 내가 삼가"겠다고(앨마서 37:11) 말해도 괜찮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그러므로 침묵을 지키게 된다면, 두려워서가 아니라 영의 속삭임을 따르고 있어서이기를 바랍니다.(예를 들어 앨마서 30:29 참조)

적극적인 증인이 되십시오

고든 비 힝클리(1910~2008) 회장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막연하게 선한 사람이 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목적을 띤 이로운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세상에 선하게 이바지해야 합니다. 세상은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로 더 좋은 곳이 되어야 합니다... 문제투성이인 이 세상에서 어둡고 사악한 도전으로부터 끊임없이 위협받는 상황에서 우리는 평범함을 넘어서고 무관심을 떨쳐 낼 수 있으며, 또 반드시 그렇게 해야 합니다. 우리는 옳은 일에 몸담고 목소리를 높일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배운 영어 단어(complimentary, visor, keepsake)

내가 배운 영어 단어(panties, underwear, briefs, boxers)

내가 배운 영어 단어(footage, handcuf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