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결혼
어제 OOO 형제님은 침례를 받았고 오늘 성신의 은사를 받았습니다. 선지자 니파이는 침례와 성신의 은사를 받은 것을 "영생으로 인도하는 협착하고 좁은 길에 들어오는 문"이라고 표현합니다. 니파이는 다음과 같이 가르쳤습니다. "나의 사랑하는 형제들아, 너희가 이 협착하고 좁은 길에 들어선 후에는 내가 묻고자 하노니, 만사가 다 행하여진 것이냐? 보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니라. 이는 너희가 구원하기에 능하신 자의 공덕에 온전히 의지하며, 그를 믿는 흔들리지 않는 신앙으로 그리스도의 말씀에 의지하지 아니하고서는 거기까지 이르지 못한 것임이니라. 그런즉 너희는 소망의 완전한 밝은 빛과 하나님과 만인에 대한 사랑을 가지고, 그리스도를 믿는 굳건함을 지니고 힘써 앞으로 나아가야만 하느니라. 그런즉 만일 너희가 힘써 앞으로 나아가되 그리스도의 말씀을 흡족히 취하며 끝까지 견딜진대, 보라, 이같이 아버지께서 말씀하시되 너희가 영생을 얻으리라 하시느니라."(니파이후서 31:19~20)
저는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하나님께서 제정하신 현세와 영원에서 가장 중요한 단위 조직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우리는 이 조직을 "가족" 이라고 부릅니다.
가족은 "구원의 계획", "위대한 행복의 계획", "구속의 계획" 이라 불리는 하나님의 계획의 중심이 됩니다. 따라서 우리는 구원의 계획을 먼저 이해해야 합니다. 디 토드 크리스토퍼슨 장로님은 이 계획의 성공을 위한 네 가지를 말씀하셨습니다.
첫째, 지구의 창조 둘째, 필멸의 환경 셋째, 타락으로부터의 구속, 넷째, 우리가 육체로 출생하고 나중에 하나님 왕국에서 영적으로 거듭나기 위한 환경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그분처럼 승영"하게 하는 그분의 일을 성공시키기 위해 남녀가 결혼하여 자녀를 낳도록 정하셨고, 그리하여 우리가 그분의 협력자가 되어 필멸의 시험에서 열쇠가 되는 육신, 즉 그분과 함께할 영원한 영광을 얻는 데 필수적 요소인 육신을 창조하도록 하셨습니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부모가 가족을 이루고 빛과 진리안에서 자녀를 양육하여 그리스도 안에서 소망하고 인도하도록 정하셨습니다.
반면 루시퍼도 나름대로의 계획을 가지고 있었습니다.그는 하나님의 영의 자녀들에게서 선택의 능력을 빼앗아 죄의 가능성을 제거함으로써 모두를 다 구원하겠노라고 제안했습니다. 자신의 계획이 거부되자 사탄은 그를 따르던 영들과 함께 아버지의 계획을 반대하였으며, 결국엔 쫓겨나게 되었습니다. 사탄의 계획은 무엇을 선택해야할지 고민할 필요없이, 그저 주어진대로 하는 세상이었습니다. 다시 말해, 그것은 "크고 넓은 길"로 들어서는 것이고, 쉬운 계획이었습니다. 이 세상에 태어난 수많은 사람들은 모두 아버지의 계획을 선택하였고 그것을 위해서 싸웠습니다. 반면 루시퍼의 반대는 점점 강도가 거세집니다. 그는 결혼을 방해하고 가족이 형성되는 것을 막기 위해 싸우며 결혼과 가족이 이루어진 곳에서는 그것을 붕괴하기 위해 전력을 다합니다. 그는 인간의 성과 관련해 신성한 부분을 모조리 공격하며 끊임없이 부도덕한 생각과 행위로써 그것들을 결혼의 테두리 밖으로 끌어내립니다. 결혼과 가족의 우선순위는 무시하거나 젖혀둘 수 있으며, 적어도 직업, 성공, “자아 실현”, 그리고 개인의 자유에 종속될 수 있다고 사탄은 남녀들을 설득하려 합니다. 분명 대적은 부모가 자녀에게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을 갖고 영적으로 다시 태어나도록 가르치고 훈련하는 것을 소홀히 할 때 기뻐합니다. 형제 자매 여러분, 좋은 것도 많고 중요한 것도 많지만, 필수적인 것은 몇 가지 안 됩니다.
한편, 결혼과 가족에 관련된 기본 진리를 선포하는 것이 그러한 이상적인 상황이 현실이 아닌 분들의 희생과 성공을 간과하거나 축소하는 것이 아닙니다. 합당한 배우자 감이 없는 것, 동성에게 끌리는 성향, 신체 또는 정신적 장애, 또는 실패에 대한 단순한 두려움 등 적어도 당장은 신앙에 그늘을 드리우는 여러 이유로 결혼의 축복을 받을 수 없는 분도 있습니다. 또는 결혼을 했으나 그 결혼이 끝이 나서 두 명도 겨우 해 나갈 수 있는 일을 혼자 감당해야 하는 분도 있습니다. 또한, 결혼한 분들 중에는 간절한 소망과 기도에도 불구하고 자녀를 가질 수 없는 분도 계십니다. 저는 우리가 처해 있는 환경에 무관하게 충실하게 생활한다면 후에 누리게 되는 모든 축복을 누릴 수 있음을 간증드립니다.
가족을 영원으로 이끄는 원리 세 가지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번 째, 배운다. 우리는 모두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입니다. 제자는 배우는 사람입니다. 우리는 배우기 위해 이 지상에 왔습니다. 아담과 이브는 선과 악을 알게해주는, 즉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되어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버지께서 선지자를 보내신 이유는 우리가 복음을 "알아 충만함"에 이르게 함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조금, 저기에서 조금"씩 진리를 배우며 그분께 나아가게 됩니다. 배움에 예외는 없습니다. 복음의 회복과 구원의 계획을 포함한 기본 교리를 명확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부딪히는 문제에 대해 선지자가 어떤 말을 했는지공부해야 합니다. "산아제한, 안식일에 일 혹은 공부를 하는 것, 선교사업, 데이트"등등 우리가 가지고 있는 질문의 대부분은 이미 누군가가 질문한 것이고, 이미 누군가가 답한 것들이 많습니다. 그러니 계속 배우십시오.
두번 째, 가르친다. 우리는 모두 교사입니다. 우리는 가르칩니다. 저는 교사 부름을 받은 적이 없어요라고 하는 분이 계실지 모르겠습니다만 우리는 모두 가르치고 있습니다. 부모는 자녀를 가르치고, 정원회와 보조 조직 회장단은 해당 구성원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우리가 이야기하고 생각을 나누는 것들은 모두 가르침의 일부입니다. 우리는 잘 배움으로서 잘 가르칠 수 있습니다. 부모는 자녀를 가르쳐야 합니다. 교회는 조직과 방법, 그리고 신권 권세를 제공합니다. 회복된 초기 교회의 지도자였던 프레드릭 지 윌리엄스는 주님께 이런 말을 들었습니다. "나는 너희에게 명하여 너희 자녀를빛과 진리로 양육하라 하였느니라. 그러나 진실로 내가 너 나의 종 프레드릭 지 윌리엄스에게 이르거니와… 너는 계명에 따라 네 자녀에게 빛과 진리를 가르치지 아니하였고, 저 사악한 자가 아직도 너를 다스리는 능력을 가지고 있나니, 이것이 네 고난의 이유니라" 우리는 자녀들을 '설득과 오래 참음과 온화함과 온유함과 거짓 없는 사랑과, 친절'로 인도해야 하며, '성신에 감동되었을 때에는 제때에 날카롭게 꾸짖을 것이나, 그 후에는 더 큰 사랑을 나타내 보여야 합니다.
세 번째, 된다. 데이비드 에이 베드나 장로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통상적인 교회 용어에서, 우리는 자주 교회에 간다, 성전에 간다, 그리고 선교 사업을 하러 나간다라고 이야기합니다. 저는 감히 가는 데 중점을 둔 이 통상적인 표현이 중요한 핵심에서 벗어난 것이라고 말씀드립니다.
중요한 것은 교회에 가는 것이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교회에 참석해서 예배를 드리고 성약을 새롭게 하는 것입니다. 성전에 가거나 참석하고 나오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영과 성약과 주님의 집의 의식들을 우리의 마음에 지니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선교 사업을 하러 나가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중요한 것은 선교사가 되어 온 마음과 능력과 생각과 힘을 다하여 일생 동안 봉사하는 것입니다.
댈린 에이치 옥스 장로님은 단지 우리에게 요구되는 일을 하거나 어떤 일을 성취하기보다 무엇인가가 되라는 과제에 대해 가장 효과적으로 가르치셨습니다. "우리는 복음의 참됨에 대한 확신을 갖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복음에 의해 개종되도록 행동하고 생각해야 합니다. 세상의 제도는 우리에게 무언가를 알도록 가르치는 반면에,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은 우리에게 무언가가 되도록 권유합니다."
"어느 누구라도 통과 의례를 치르듯 몸짓만 하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복음에서 요구되는 계명과 의식과 성약들은 하늘의 어떤 예금 계좌에 적립해야 할 예금 목록이아닙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은 하나님 아버지께서 우리가 되기를 바라시는 그러한 존재가 될 수 있는 방법들을 보여주는 하나의 계획입니다."
우리 각자는 하나님의 계명을 배워서 지키고 복음에 따라 생활하는 것에 대해 하나님 앞에 보고할 책임이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행위와 마음속의 소망,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되었는지에 따라 심판 받게 됩니다. 우리가 교회에서 어떻게 봉사했는지도 한 요소가 되겠지만, 무엇보다 우리는 우리가 어떤 아버지였는지, 어떤 어머니였는지, 어떤 남편, 혹은 아내 였는지 말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배우고, 가르치는대로 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 삶의 목적입니다. 그 단계는 모두가 다르겠지만, 우리가 추구하는 방향은 같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이렇게 가르치셨습니다. "그런즉 너희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마땅하냐?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와 같은 자라야 하느니라." 바꿔 말하면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와 같은 자가 아닙니다. 그분처럼 온전하지않고, 그분처럼 깨끗하지도 않습니다. 사랑하는 형제 자매 여러분, 이곳에 그분과 같은 분은 단 한 분도 안계십니다. 따라서 우리가 겸손하을 지닌다면 모두 서로에게 배우고, 가르치고, 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구원의 계획을 좀 더 이해하기를 바랍니다. 이 계획보다 중요한 계획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 계획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여러분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을 위한 계획입니다.복음대로 생활하는 것이 마냥 쉽지많은 않습니다.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구원의 계획은 그렇게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복음의 마지막 원리를 "끝까지 견딤"이라고 부르는 이유도 그와 같습니다. '인간'이 시련을 겪는 이유는 알지만, '내'가 시련을 겪는 이유는 모릅니다. 저도 여러분이 왜 그러한 고난을 겪는지 모릅니다. 하지만 그것을 해결해 주실 분은 알고 있습니다. 그분에게 배우고, 가르치고, 그분과 같이 되도록 노력합시다.
교회 지도자와 교사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교회 지도자와 교사는 예수 그리스도 복음의 순수한 교리를 가르치고 그에 대해 간증합니다. 자신이 맺은 성스러운 성약을 지키려 노력하는 일에서 개인과 가족을 강화합니다. 권고하고 지원하며 봉사 기회를 제공합니다. 특정 신권 지도자는 구원의 신권 의식을 집행 및 감독합니다.
교회 조직과 프로그램은 개인과 가족을 축복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지 그 자체가 목적은 아닙니다. 신권 및 보조 조직 지도자와 교사들은 부모를 도우려고 노력하고, 부모가 할 일을 대체하거나 대신하지 않습니다. 교회 지도자들은 가족의 지원을 받지 못하는 개인들에게 각별한 관심을 보여야할 것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가정이 거룩한 곳에 설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는 영원한 관점에 대해 배웠습니다. 영원한 관점으로 살아야 할 곳은 다음 생이 아닌 바로 지금입니다.
참고자료 :
1. 지침서 제2권 : 교회 관리
2. 영원한 결혼(학생 교재)
3. "결혼하고 가족을 이루어야 하는 이유"(디 토드 크리스토퍼슨 장로, 2015년 5월 리아호나)
4. "선교사가 됨"(데이비드 에이 베드나 장로, 2005년 11월 리아호나)
5. 2006년 10월 리아호나 특집호 : 예수 그리스도 교회에 들어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6. "배우고 행하고 되어야할 사람이 됨"(토마스 에스 몬슨 회장, 2008년 11월 리아호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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